인도네시아가 KF-21 개발 분담금을 개발 완료 8년후에 내겠다고 네고를 쳐왔다. 당연히 해드려야지. 단 모든 인도도 8년뒤에 시작한다. 그리고 인정이자 당연히 물려야지. 요즘 이자가 대략 연리 6% 정도 되나. 8년이면 복리로 이게 얼마야. 즉 2034년에 완납하면 2024년에 개발된 KF-21 1세대형 한대 딱 준다. (뱅기를 창고에 넣어두는데도 비용 발생하는건 알고 있지 ? 그것도 내야 한다. 그 비용은 창고 사용료 뿐만 아니고, 비행기를 유지하는데 드는 모든 비용이다. 대략 3년 정도에 1대 살 비용 정도 든다고들 하니.. 미리 준비하렴. 아마 대략 1500억 정도 추가될듯. 아 당연히 비용만 청구하는거야. 영수증 발행 당연히 되지. 현찰 할인 그딴건 안된단다. 그마저도 제때 완납안되면 아마 이번엔 계약이 날아가지 않을까 ?) 지금 인니 줄려고 만들어 둔것 (아마 5호기 ?) 있으니 그걸로 주는데 2034년에 준다. 정비공장 건설이고 뭐고 완납하면 시작한다.

 

아 그리고 완납하기 전에 개발된 모든 기술에 대한 권리 전혀 없다. 그 사이 아랍에미리트니 폴란드니 들어올 나라 많은데 걔네가 우선권이지. 2세대 3세대기에 대한 권리도 전혀 없다. 아 물론 돈 더내면 당연히 물건 빼준다.

 

너무 당연하지만 지금 국내에 들어와있는 인니 인력은 즉시 전원 방빼야지. 공짜로 숙식할 수는 없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