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미군은 한국을 떠라 라고 얘기하면 된다.

 

기존 협정 개뿔. 미군은 본토 방위를 위해 절대 한국을 뜰 수 없다. (한국에 주둔한 미군을 철수하는데는 미국 의회의 승인이 필수다. 따라서 미군 철수 얘기가 나오는 순간 트럼프는 순한양이거나 양고기다) 필리핀과 일본에 대규모 미군기지가 있기는 하지만, 일본이나 필리핀에서 예보하는 대륙간 탄도탄의 정보와 한반도에서 예보하는 정보의 질과 시간이 다르다. 그 단 몇분의 차이를 절대 극복할 수 없다. 최소한 앞으로 10여년 정도는 말이다. 그 이후라면 새로운 기술을 개발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황해에 항모를 상주시키고, 거기서 관측을 한다거나 하는 것 말이다. 그런데, 미해군이 항모를 10대 운용하지만 황해에 하나 짱박을 만큼 여유있는 것은 아니다. 더구나 중국해군이 열심히 힘을 키우고 있는 연안에다 말이다. 불침항모 한반도를 두고 말이다. 즉 미군의 한반도 주둔은 단 매년 몇십조 정도의 가치 이상을 하기때문에 미국이 한국에 매년 수십조원을 바치는게 타당하다. (항모 하나 격침된다고 생각해봐라. 격침 이후 미국본토는 중국의 미사일 공격에 그냥 노출된다)

 

따라서 미군더러 한국을 즉시 떠라 라고 하는 순간.. 미군은 우리나라에 기지사용료를 내야 한다. 우리는 그때 다른 측면의 협상을 할 수 있다. 기지 사용료 뿐만 아니라, 한국군 증강에 필요한 각종 지원도 공짜로 요구할 수 있다! 그래서 트럼프가 방위비 인상하라고 하는 시그널은 한국군 증강의 절호의 조건이다! 아자! 트럼프 만세! 한미 FTA 재협상도 물론 가능하다!

 

천하의 미국도 대통령 하나 잘못 뽑으면 이렇게 된다! 우리는 이미 겪어봐서 너무 잘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