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네라 핵킹하기 재미 2009. 1. 31. 18:11

옛날에 얻어두었던 포네라를 핵킹해서 dd-wrt를 깔았다. FON2100A. 구글해서 나온 홈피 서너곳을 한꺼번에 띄워두고 보면서 하는데, 벌써 웹상에서 사라진 파일들이 있다. -_-; 제일 처음에 SSH를 켜주는 htm파일이 없는거다. 에궁. archive에 가보니 2008년 2월까지 있다가 사라졌다. 없어진지 일년이 다 되었다. -_-; 다행히 archive에는 남아있어서 받아서 시작. 엥 그런데 반응이 이상하다. 파일을 들여다보니 archive가 링크를 변조해 두었다. 대충 지우고 고치고.. 된다!

SSH로 들어가서.. 시키는대로 하나씩 하나씩.. 굉장히 불안한데.. 아무 문제없이 진행이 되었다. 한시간은 걸릴거라고 뻥친 것은 15분 정도에 해결되었고. (시계가 선 것은 아니겠지 ?) 마지막 reset까지..

짠 dd-wrt라는 ssid의 unsecured network이 하나 잡힌다! 냉큼 들어가서 password 바꾸고 WPA를 세팅하려고 보니.. 에궁.. 제공되는 WPA 가짓수가 장난아니다. -_-; 하나씩 하나씩 해보는데.. 안된다. 첨에 안될땐 클났다 싶었는데. 정신줄을 가다듬고.. 리셋. 몇번 리셋하다 세팅이 되었다. 휴.

다시 껐다. :P 이걸 이제 뭐에 쓰지.